CJ UNIT 1기

190923 CJ UNIT 첫번째 멘토링

오늘은 CJ UNIT의 대망의 첫 멘토링 날 !!!

처음 CJ유닛에 지원하게 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멘토링이었다...!! 

대학생 혜스니가 현업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을 기회는 많지않으니까! !! ! ! ! 

원래 블로그는 구구절절하는 거라고 배웠으니, 구구절절 해보자면! 나의 학적상태는 (tmi) 5학기까지 다니고 현재 휴학을 한 상태임 (휴핰핰캌캌ㅋ킼컄) 휴학을 한 가장 큰 이유는 내 미래를 찾기 위함이었다. 학교 수업만으로 도저히 나의 실력을 늘리기는 힘들었고, 내 스스로 프로젝트도 해보고 ADsP자격증이나 SQLD가 따고싶었기 때문! 이제 학년도 학년인지라 취업과 나의 미래의 암담함에 눈물을 찔끔찔끔 흘리고 있다.. 데이터 사이언스 한 우물만 파고 있었는데, 최근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내가 데이터분석만 할 줄 알아서 되는게 아니라는 것을 알아버렸지..!!!! 그래서 내게 필요한 것은 기술적인 부분과, 문과적인 통찰력이 아닐까하는 생각. 물론 나는 컴과생으로써 기술적인 부분에 더 포커스를 맞추어보려고 했다. 

하여튼 ! 그래서 관심을 갖던 데이터 베이스분야에 멘토링 사전신청을 했고! 원하고 원하던 CJ올리브네트웍스 DBA팀의 직원분께 멘토링을 듣게 되었다. (설렘....)

위워크에 도착해서 이걸 찍고있었는데!!! 담당자님께서 셀카찍냐고 놀리셨다8ㅅ8 아니에요...저는......관종이 아닙니다....ㅠ ㅠ ㅠ ㅠ ㅠ 주로 소극적 관종을 담당하고있어요..(?????)

처음 우리의 멘토님(아키텍처팀의 김완석님)을 만났을때, 어색한 분위기는 정말 우리 모두를 머쓱하게했지만! 우리의 멘토님은 정말 ! ! ! ! ! ! 너무 좋으셔서, 처음에 우선 DBA의 업무를 잘 모르는 우리들을 위해,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CJ에서 실제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지 등을 설명해주셨다. (이걸 보고있는 당신, 멘토링이 듣고싶다면! CJ UNIT 다음기수에 신청하라 ! !) 사실 나는 휴학을 하면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사이트에서 ADsP(데이터분석준전문가)자격증을 찾아보다가 DAP(Data Architecture Professional)을 본 적이 있었다. 아키텍쳐가 뭘 하는 직무인지도 찾아봤었지만 너무 어려웠다8ㅅ8. 그런 혜스니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까지 척척 ! ! 최고에요. ..  . . . . .. 

그리고 또 취업 준비의 문턱에 슬슬 들어서는 중이라, 관련 질문을 많이 드렸었다. DBA업무를 하시면서, 학부생때 이런 공부를 했으면 좋았을걸! 이라고 생각 드는게 있으실지? 그리고 취업준비시에 가장 중요하게 여길 것이 무엇일지? 등을 여쭤보았다. 그리고 자격증은 어떤 것들이 도움이 될지 등등을 말씀해주셨다! 

정말 정말 너무너무 유익한 시간!!!!!!!!!!~~!~!!!!!!!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신 김완석 멘토님, 그리고 좋은 자리 마련해주신 CJ UNIT 황현근 담당자님, 이태호 매니저님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분들께 감사인사드립니다 ! ! !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