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나는 CJ UNIT 코딩좋조의 둘째 혜스니!
우리 조 동윤쌤과 건희쌤의 시험이 끝났기 때문에, 스마트 도로를 설계하기 위해 만났다. 때는 11월 6일 수요일! 위치는 뚝섬역! (빨리 끝내고 한강가서 놀려고 했지만, 생각보다 오래걸려서 또 결국 일만 하고 집에 간 일꾼들....)
회사 퇴근하고 튀어온 나, 학교끝나고 튀어온 건희와 동윤! 배고프니까 밥부터 먹어볼까나..? 뚝섬하면 유명한 `뚝떡`을 뚝딱 해치웠다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맛있었다 , , , , , 진짜 하나도 안남기고 후루룹룹룹룹촤압촤압하고 일을 하러 카페로 고고!
우리가 오늘 만들 것은 스마트 도로이다. 우리 CJ UNIT의 황현근 담당자님이 구매해주신 신호등모듈을 사용해서 만들 것이다!!!!! 신호등 모듈은 마치 우리가 어렸을 때 먹던 신호등 알사탕처럼 생겼다. . . 네거리 캔디 기억하는 사람 ~! ~! ~ !
하핫.. 하여튼 신호등은 빨간불, 노란불, 초록불이 순서대로 켜진다. 신호등이 빨간 불이면, 연결된 서보모터 차단기가 내려오고 초록 불이면 올라가도록 코딩했다. 서보모터 차단기가 길게 늘어져있기때문에, RC카의 초음파 센서가 이를 감지하고 멈추도록 조작할 것이다. 그런데 걱정인 것은, 차단기가 내려오는 중이라서 RC카의 초음파센서에 차단기가 감지되지 않는다면, RC카가 신호등 키트 자체를 부셔버릴까. . . . . . . .봐 . . . . .. . . .. . . 그래서 대안으로 신호등 키트에도 초음파센서를 부착했다. 신호등이 빨간 불인데, 초음파센서에 차량이 근접한 것이 감지되면 이번 차량은 보내주는 것으로ㅋㅋㅋㅋㅋ(차단기를 내리지않는다는 뜻)!! 그리고 LCD모듈을 이용하여 광고판까지 만들었다. 원하는 문구를 작성할 수 있다!
우리 조에는 메카트로닉스 이동윤선생이 있기때문에(최고최고), 센서 규격을 재서 캐드로 직접 신호등을 만들었다. 이제 더 정교하게 다듬어서 프린트만 하면 완료이다!
이렇게 간단하게 작성했지만(ㅠㅠ) 코딩에 오류가 나서 나름 꽤나 고생했다는 후문이다. 또 타임랩스로 우리 일하는거 찍었는데, 핸드폰이 미쳐서 20초밖에 저장안됐다 히히. 하여튼 열일하는 우리다.
오늘도 수고했다! ! ! ! 다음번에는 우리 음성인식을 하고있겠지? EBS촬영 잘 다녀오고 사랑한다 코딩좋조~ 코조 코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