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Science
studying DATABASE: 시작이 반
2.hye.s
2019. 10. 19. 00:11
HELLO 나는 혜스니.
휴학 중인 백수이다. 사실 휴학을 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혼자서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싶어서였다. 그리고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자격증을 따려고! 처음 대학에 입학한 순간부터(사실은 그 전부터) 데이터사이언스 한 우물만 파고 외길을 걸어왔으나,, 고학년이 되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다른 분야에 대해서도 탐색하고 시야를 넓혀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뒤늦은 깨달음 같지만, I'm still young.
도전에는 나이가 없다고 했으니, 데이터 자격증을 준비하는 동시에 새로운 공부를 시작해보았다. DATABASE. 데이터베이스 분야에 관심을 갖게된 것은 저번 달 CJ UNIT의 멘토링 덕분이다. DBA팀 멘토님에게 감명받아,,,,, 공부를 꼭 해보리라 다짐했고, 생각보다 빠르게 일이 진척되었다(???). 휴학라이프가 얼마 남지않은 것 같아 마음이 급해져 빨리 시작한 것이 맞다(ㅎㅎ).
하여튼 아직은 공부의 방향성을 뚜렷하게 설정하지 못했기때문에, 내가 종종 찾아 듣는 생활코딩 이고잉님의 DATABASE 강의를 시작했다. 현재 28강 중 8강을 수강했고, 이제 데이터베이스의 개념을 알아보고 mySql(mySql프로그램 대신 bitnami WAMP를 다운받아 사용중이다.)을 다운받아 루트계정으로 로그인한 정도다. 데이터베이스를 자유자재로 다루게 되는 그 날까지 블로그에 남기며 화이팅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