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21 유튜브 채널 추천
야후(너무 옛날인가..), 다음, 네이버에서 정보를 검색하던 내가 고등학생때부터인가 구글링이 더 익숙해졌었다. 최근에는 글보다 영상 매체가 더 이해하기 편해서, 유튜브로 정보 검색을 많이 하고 있다. 실제로 코딩할 때도 유튜브의 수많은 선생님들한테 좋아요 눌러드리고, 많이 배우고 있다. 나의 취미인 베이킹,, 이건 정말 유튜브 선생님 없으면 못한다. 하여튼 오늘 내가 즐겨보는 유튜브들 소개하려고 한다. (심심하니까)
주식 유튜브 채널
1. 삼프로TV
사회에 관심 좀 갖고, 돈과 돈의 흐름을 좀 알아보고자 하는데 무턱대고 공부하기도 뭐해서 머쓱했던 찰나에 아부지가 추천해주신 채널이다. (울 아부지 유튜브 진짜 많이 보심,,) 정말 영상이 하루에도 몇 개씩 올라와서, 구독하면서도 다 보진 못하지만 정말 유익하게 잘 보고있는 채널이다. 굳. 주식하는 사람들이라면 모를리가 없을 듯,,?
2. 미스터큐
미스터큐 채널은 아직 구독자가 정말 적은데, 꾸준히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다. 유튜브는 누가 꾸준히 하느냐의 싸움이라고 하지않나? 내가 보기에 이 채널 성공할 것 같음,, 나는 처음에 코로나 치료제 램데시비르에 대해 좀 찾아보다가 알게 된 채널인데, 현재 사회나 경제 상황을 되게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준달까! 쏙쏙 이해된다. 그리고 목소리가 좋으심(ㅋㅋㅋㅋㅋㅋ 내 이상형 조건 넘버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추천 종목들이 진짜로 주가가 오르는 것 같았다. 물론 주식을 사는 건 내 판단 내 결정 내 책임이니까, 좀 신중하게 보고 샀는데( 진짜 조금 샀지만 .ㅠ ) 하여튼 이득👍🏻 뭔가 유명하지 않은 채널 소개는 미스터큐 하나라 구구절절 설명하게 된다. 신인 아이돌을 덕질하는 덕후마냥...
베이킹 유튜브 채널
1. 자도르
자도르님은 베이킹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정말 정말 유명하신 분. 레시피도 내셨었고, 무엇보다도 홈베이킹할 때 머랭을 얼마나 쳐야하는지, 어느 정도 반죽에 얼만큼의 재료를 넣어야하는지 등등을 전부 설명해주시고 보여주셔서 잘 따라만한다면 베이킹 실패율은 0에 수렴한다. 그리고 가끔 Q&A타임을 가져주셔서, 초보 베이커들의 속을 시원하게 긁어주신다🧡 따라해본 자도르님 레시피중 제일 좋아하는 건 블루치즈감자스콘, 레몬 다쿠아즈. 꼭 따라해보시길!
2. 하다앳홈
하다앳홈님의 컨셉이 지극히 내 취향이다. 베이킹을 직접 하신 후, 그 날의 기분이나 빵 종류에 따라 맞는 티를 우려드시는데... 막 내가 다 힐링되는 기분이다. 근데 또 거기에다가 레시피도 넘 좋고, 베이킹 능력도 초고수이심,, 하다앳홈님 인스타도 팔로우중이다 헤헤. 이 채널에서는 영국스콘, 랑그드샤 레시피 애용중❤️
3. 국가비
국가비님은 워어낙 유명하신 분이니!!!!!!!! 베이킹만 하시는 건 아니지만, 스콘 레시피도 자주 따라하고 있고(스콘을 엄청나게 좋아하는 편), 프랑스 가정식 만들 때 자주 본다. 크로크 무슈, 프렌치 어니언 스프먹고싶어서 찾아보다가 구독했었다는 tmi이다. 아! 그리고 잘은 모르겠지만, 아마도 비건식을 선호하시는 것 같던데, 우리 엄무니도 우유를 끓이면 몸이 거부를 해서,, 스프를 못드셔서 국가비님의 무려 비건 스프!!!!!!!도 자주 따라 만든다.
필름카메라 유튜브 채널
1. Xmstyle
이 분은 내가 인스타도 팔로우한 지 꽤 오래됐다. 인스타 피드에도 필름/카메라별로 사진 작품을 올려주셔서, 필름 느낌을 확연하게 느끼는 맛이 있다. 근데 유튜브는 또 동영상이다 보니, 작가님이 현재 보는 상황(아마 일반 카메라로 촬영하셨겠지?)을 이 필름카메라로 찍었을 때의 결과물을 보여주는 형식이다. 필카를 취미라고 말하는 사람이라면, 꼭 구독해야하는 채널..✔️ 영상이 다른 유튜브채널들 처럼 자주 올라오진 않지만, 그래도 소중한 xmstyle🖤
영어 유튜브 채널
1. 멜번오지랖
영문법과 영어 공부 팁?같은 걸 잘 설명해주시는 채널!
2. 연의쌤 두타마겟해
영어에서 가장 중요하고도 가장 어려운 기본 동사들을 중심적으로 콕콕 집어주시는 채널!
3. 갓주아TV
발음을 잘 잡아주시는 채널! 아 글고 무엇보다 갓주아님이 진짜 존-멋이다.
아 컴퓨터 관련한 유튜브 채널은 다음 번에 올리겠다. 졸림. 안녕.